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경희의료원 로고

슬관절 클리닉

  •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작은 흉터와 빠른 일상 복귀

    소개글

    슬관절 클리닉에서는 관절 내시경 수술 등 첨단 장비를 사용하여 우리 무릎에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절 내시경 수술이란 피부를 크게 절개하여 직접 병변을 노출시켜서 시행하는 종래의 수술과는 달리 피부를 아주 조금 절개하고도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할 수 있는 첨단의 수술 방법입니다.

    무릎 관절내시경 수술은 1918년에 최초로 도입되어 괄목할 만한 발전을 해왔습니다. 현재에 와선 주로 각 관절 부위의 내부 이상의 진단 및 손상 부위와 범위를 직접 관찰할 수 있어 필수적인 진단 및 치료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관절 내시경술은 비교적 간편하고 위험이 적은 수술적 조작으로 직경 2~5mm의 가는 직선, 원통형 금속 튜브 내 특수 렌즈를 장착하고, 관절 부위에 1cm 미만의 작은 구멍을 두세 개 만들어 비디오 카메라와 세척액 등이 통할 수 있는 부속장치 등을 연결한 특수 기구(관절내시경), 즉 관절내시경 및 관절내시경용 수술 기구를 관절 안으로 삽입하는 것입니다. 그 후에 관절내시경을 통해 관절 내부의 모습이 보이는데, 관절내시경과 연결되어 있는 비디오 모니터 화면을 보면서 작고 섬세한 기구를 이용하여 수술하는 방법을 동원하여 진단은 물론 이를 통해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최근 날로 늘어나는 스포츠 손상으로 관절 부위의 손상이 증가하고 있는데, 관절을 완전히 절개하는 수술보다는 관절내시경이 흉터도 거의 없고 수술 후 통증이 적은 데다 합병증도 적어 수술 후 일찍 관절 운동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총 입원 기간이 5일 정도의 단기간으로 각광받고 있으나 수술 기술에 따라 결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 몸에 발생한 질환과 그 부위에 있어 관절내시경술을 할 수 있는 조건이 된다면 첫 시도로 관절내시경 수술을 권유할 수 있겠습니다.

    소속 의료진

    • 윤경호
    • 송상준
    • 박철희

    진료분야

    무릎관절

    - 유리체
    - 반월상 연골 손상
    - 전방 및 후방 십자인대 손상
    - 슬개골 연골 연화증
    - 퇴행성 관절염
    - 류마티스 관절염
    - 박리성 골연골염
    - 무릎 관절유착증

    관련 센터

    관절경 센터

챗봇상담 닫기

챗봇상담

로딩중 페이지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