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경희의료원 로고

현훈 클리닉

  • 어지럼증 해결해 신체적·심리적 불안요소 극복

    소개글

    어지럼증 원인

    어지럼증의 원인은 크게 귀 질환(말초성 전정 질환), 머리(뇌) 질환(중추성 전정 질환), 기타 내과적 또는 정신과적 질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말초성 전정 질환은 귓속의 전정기관이나 전정신경의 이상에 의해서 어지럼증이 생기는 경우이며, 중추성 전정 질환은 뇌 내부의 이상에 의하여 생기는 경우입니다. 내과적 또는 정신과적 질환은 앞의 두 가지 원인을 제외한 질환들(빈혈, 공황장애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어지럼증 진단

    주로 비디오 프렌젤 안경이나 비디오 안진검사기를 이용하여 귀의 문제로 인해 나타나는 어지럼증의 원인 질환을 파악하게 됩니다.
    뇌의 이상(소뇌경색이나 출혈 등)에 의해서도 유사한 소견을 보일 수 있으므로 신경학적 검사도 시행하고, 뇌의 이상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뇌 자기공명영상 검사(MRI)를 촬영합니다. 비디오 안진검사기 외에도 전정기관의 기능을 평가하기 위해 다양한 전정기능 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 심장기능 검사, 혈액 검사, 내분비 검사 등을 시행해 볼 수 있습니다.

    어지럼증은 그 자체로도 환자들에게 고통이지만 계속 방치할 경우 낙상이나 우울증, 일상생활 장애 같은 2차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훈 클리닉에서는 어지럼증의 원인이 되는 문제를 분석하여 개별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지럼증을 치료하고 재활 훈련함으로써 균형감각과 반사작용을 회복시킬 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불안요소도 극복할 수 있도록 함께하고 있습니다.

    소속 의료진

    • 여승근
    • 김상훈

    진료분야

    현훈

챗봇상담 닫기

챗봇상담

로딩중 페이지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