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경희의료원 로고

소아알레르기 호흡기 클리닉

  • 지속적이고 세분화된 치료로 삶의 질 회복

    소개글

    소아청소년의 알레르기 질환은 서구화되는 생활 습관으로 그 빈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알레르기 질환 가운데에서 특히 알레르기 비염, 아토피 피부염, 만성 두드러기, 식품 알레르기는 환자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소아알레르기 질환은 만성 질환으로 치료가 단기간에 끝나지 않고 증상도 치료에 관계없이 악화와 호전이 반복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환자뿐만이 아니라 보호자의 삶의 질을 회복하고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아알레르기 호흡기 분과에서는 알레르기 비염과 천식 등에 대해서는 선제적으로 원인 규명을 진행한 후 원인회피 요법, 증상 맞춤 약물 치료와 완치를 기대할 수 있는 면역 치료로 통합적으로 치료합니다.
    면역 치료에는 주사 치료와 설하면역 치료(경구약)가 있으며, 3년에서 5년 동안 치료하게 됩니다. 아토피 피부염에 대해서는 원인 회피, 피부 윤활제와 증상에 알맞은 국소스테로이드제와 비스테로이드제(국소면역조절제)로 치료하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단기간의 입원을 통한 집중 치료를 제공합니다. 만성 두드러기는 원인에 대한 진단 검사 후에 가이드라인에 근거하여 가장 적합한 약물로 치료합니다. 식품 알레르기는 피부반응 검사, 혈액 검사, 필요하면 경구유발시험 등으로 원인을 진단한 후 원인회피와 대체식품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며 정기적인 검사로 완해 여부를 추적합니다.
    소아알레르기 호흡기 분과에서는 상기도, 하기도 질환을 담당합니다. 특히 4주 이상 지속되는 만성 기침, 기침을 달고 사는 아이, 색색거리는 아이와 부비동염(축농증) 등에 대한 진단과 체계적인 치료를 제공합니다.

챗봇상담 닫기

챗봇상담

로딩중 페이지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로딩중